베트남 다낭 쌀국수 맛집 후기

오늘은 베트남 다낭 여행에서의 식사에 대해서 살펴 보고 그중가 장 기억에 남는 현지 쌀국수 맛집 퍼흥(Pho Hong)에 대해서 알아 볼게요!

1. 패키지 여행에서는 왜 탁월하게 유명한 현지 식당을 추천하거나 가이드해 주지않을까?

이번 패키지 여행을 하다보니 베트남 다낭에서 제대로 된 베트남 현지 음식을 많이 먹지 못했습니다.

왜 그랬을까 그 이유를 생각해보니 몇가지 이유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죠.

첫째는 아무래도 많은 일행을 만족시키려다보니 대부분 검증되고 대다수 한국 사람들이 수용할 수 있는 그런 음식점을 선택하게 되죠. 그렇기에 무난하다고 평가된 음식점 중심으로 이끄는 것 같아요. 그러다보면 한국식 중심으로 구성되요. 해외 여행을 가서 작은 한국은 맛보고 온다는 느낌입니다.

둘째는 여행사가 관계가 있는 음식점 중심으로 선택되는 것 같습니다. 베트남 다낭을 여행을 해보니 많은 식당과 상점이 한국인을 대상으로 세워졌고 지금도 세워지는 것 같습니다. 중국의 한한령은 한국인들의 해외여행 수요를 중국에서 베트남 등 동남아로 옮기게 했고 그러다보니 베트남에 한국인 관광객들로 넘치게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긴급히 투자가 이루어지고 한국인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서 여행사와 콜라보(좋은 의미로 그렇고 나쁜 의미로는 결탁이라고 해야겠죠.)가 이루어지는 것 같습니다. 제가 보기엔 별로인 식당을 두번이나 갔었는데 가이드 이야기는 여행사가 지정하는 식다잉 있다고 하더군요.

셋째는 시간이 없어서 줄을 서서 오래 기다리는 곳으로는 가지 않습니다. 아무리 유명해도 말이죠. 예약을 할수 있고 정확한 시간이 식사가 나올 수 있는 곳으로 갑니다.

넷째는 유명한 베트남 식당중에는 가격이 저렴한 곳도 많은 것 같습니다. 유명하다고해도 이런 싸구려 식당으로 안내하는 것에 대해서 불만을 갖는 패키지 손님들이 있어서 또 이런 식당을 피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이런 식당은 (뮤명하지만) 규모가 작아 몇십명의 대규모 관광객을 수용할 수 없습니다. 그러니 시간이 생명인 퍀 여행 가이드로서는 피할 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다섯번째는 패키지 여행 경비가 제한되어 있으니 너무 비싼 음식점으로는 갈 수 없겠죠.

이런 이유로 시간과 경비가 제한되어 있는 패키지 여행에서 식사란 평균이상이되 탁월한 식당으로 가기 어려운 구조라고 보여집니다.

2. 베트남 다낭 여행에서 운좋게 현지 맛집을 알게됨

사실 베트남 다낭 현지에 도착해서 알게 된 내용이지만 우리 패키지 일행들은 한 비행기로 동시에 도착하는게 아니라 세개의 비행기로 나누어서 도착하고 더욱기 도착 시간도 당일 오전, 오후 그리고 밤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었다는 것입니다.

그런 연유로 가장 일찍 도착한 우리는 잠시 빈 시간이 있었고 이미 현지의 저렴한 시장이라는 관점보다는 현재의 유명 맛집이라는 점이 중요하기에 그래서 위에서 지적한 세번째와 네번째에 해당되어 갈 수 없었던 베트남 현지 쌀국수 맛집 퍼흥(Pho Hong)으로 가게 되었습니다.

워낙 베트남 쌀국수가 유명하므로 베트남 쌀국수를 맛볼 수 있는 기회가 많았습니다만 여기 퍼흥(Pho Hong)의 맛은 한국에서 먹던 베트남 칼국수보다 맛있었고 호텔 등지에서 먹었던 베트남 칼국수보다 훨씬 맛이 있었습니다.

3. 베트남 다낭 쌀국수 맛집 퍼흥(Quán Phở Hồng Pho Hong)

우리가 도착한 쌀국수 맛집 퍼흥(Pho Hong)은 다낭 시청(노보텔 옆에 있다.) 앞 길 건너편 왼쪽 끝부분에 있습니다.

  • 주소 : 10 Lý Tự Trọng, Thạch Thang, Hải Châu, Đà Nẵng, Bietnam
  • 운영 시간 : 오전 6:30 ~ 22시

메뉴소개 외 음식사진

베트남 다낭 쌀국수 맛집 퍼흥 메뉴

정말 맛있게 잘먹은 기억 가지고 한국으로 귀국했네요 여러분들도 제 최애였던 이 음식 다들 한번씩 드시러 가보세요 ㅎㅎ 오늘도 좋은하루 좋은날들 있기를 기원합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